[Flutter] 코딩 스터디 9회차 | main.dart 뜯어보기 (3)

     목표

    • 책 '플러터 앱 프로그래밍' p.69~73 학습.

     

     이해한 것

    1. 앱에 머터리얼 디자인을 적용하려면 Scaffold 클래스를 이용해야 함.
    2. 스위치를 생성하려면 Switch() 함수를... (계속 느끼는건데 함수를 선언한것만으로 DOM? 이 그려지는게 넘 신기하다)
    3. 스위치 클릭했을때의 상태값은 따로 코드로 구현하는 것이 아닌, Switch() 함수 내에서 onChanged 키값?을 이용해서 변환.
    4. 클래스 앞에 언더스코어(_)를 붙이는 것은 일종의 지역변수 느낌으로 내부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 지금 작업에서는 main.dart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5. 화면의 값을 바꾸려면 setState() 함수 안에서 조절해야 함.

     이해 안되는 것

    1. print 함수로 오류 확인이 정확하게 안되는것 같다. 자바스크립트때처럼 console박치기로 한줄한줄 확인은 어려운듯?

     소감

    •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는데... 버튼 스위치가 클릭이 안된다... 대신에 스위치를 마우스로 잡고 끌어댕기면 끌어당기는 순간은 true로 바뀌는데 마우스를 놓는 순간 다시 false로 돌아감... 오류가 뭔지도 모르겠음. 껏다켜도 모르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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