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코딩 스터디 6회차 | 스트림 그리고 Dart 도전

     목표

    • 책 '플러터 앱 프로그래밍' p.50~56 학습
      • 스트림 통신 (p.50~52)
      • Dart 프로그래밍 만들기 (p.53~56)

     

     이해한 것

    1. 비동기에서 여러개의 값을 저장하는 클래스로 사용하려면 Stream 클래스를 사용.
    2. 순서를 보장 받고 싶을때 사용하는 클래스. 데이터를 차례대로 주고 받는 코드를 작성할 때 사용.
    3. async* 는 앞으로 yield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전달하겠다는 의미.
    4. return값은 한번만 반환하는 반면 yield는 반환 후에도 계속 함수를 유지함.
    5. Stream 클래스를 이용할 경우 then()함수로 값을 받을 수도 있으나 then() 함수를 이용할 경우는 한번만 사용해야 함. 왜냐면 Stream 클래스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사용하면 데이터는 바로 사라지기 때문에.
    6. 실시간으로 서버를 살펴보다가 서버에서 데이터가 변경되면 화면을 새로고침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변경된 데이터가 반영되어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 
    7. 따로 const나 let, var로 변수를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키워드로 변수를 지정할 수 있다.

     이해 안되는 것

    1. 다트 프로그램 만들기의 프로그램 코드 작성부분 2번과 3번.

     소감

    • 다트 프로그램 만들기의 3가지 문제 중 첫번째 구구단 만들기 말고 두번째, 세번째는 도저히 시작도 못하겠다. 대략적인 개념만 배우고 있었는데 프로그램 작성을 하라니까 너무 막막했다. 얼추 그래도 답안지를 보니까 이렇게 되는구나 라고는 이해할 수 있겠는데 지금 Dart를 시작하는 main() 함수 앞에 void를 왜 쓰는지조차도 모르는 상태인데... 일단 고!! 일단 책을 돌파해보고 그때 모르는 지식을 찾아보는게 좋을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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