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코딩 스터디 7회차 | main.dart 뜯어보기(1)

     목표

    • 책 '플러터 앱 프로그래밍' p.57~62 학습

     

     이해한 것

    [ 기본내용 토대 ]

    1. vscode처럼 여러가지 폴더를 내가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닌, 기본 폴더구조가 저절로 만들어진다. 크게 android, ios, lib, test 폴더가 메인.
      1.  주 폴더는 lib 폴더로서 여기에만 집중하면 됨.
      2.  이 lib 폴더안의 main.dart 파일의 main() 함수부터 시작이 되는듯. HTML로 따지자면 이 함수 자체가 <html>부터 시작하는 느낌인것 같다.
    2. test 폴더는 쉽게 앱 테스트를 할 수 있게끔 하는 기본 제공 폴더.
    3. pubspec.yaml : 일종의 css 파일과도 같은 느낌인듯?
    4. 나머지 .gitignore, .packages 등은 node 등에서 쓰이던 폴더들이랑 결을 같이하는 느낌.

    [ main.dart 파헤쳐보기 ]

    - import 구문은 해당 소스파일에서 사용하려는 패키지를 불러올 때 사용.주로 material.dart 패키지를 불러오는데 플러터의 UI랑 관련된 거의 모든 클래스가 포함되어 있어서 자주 사용됨.

    - main() 함수에서 runApp() 함수를 호출. 플러터 앱을 시작하는 역할.

    - myApp 클래스 안에서 기초적인 뼈대들이 올라가는 모양. 웹 마크업과도 같은 모양이라 생각하면 될려나? title도 들어가있고 theme, home 등을 정의되게끔 하는게 일종의 meta 태그 설정하는것과도 같은 느낌. visualDensity는 mediaQuery 느낌으로 다양한 반응형 뷰포트를 지원하게끔 하는 느낌. home은 온전히 index.html과도 같나?

      - 이 클래스 안 MaterialApp()은 그림을 그리는 도화지라고 생각.  

     

     

    기본적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폴더구조

     이해 안되는 것

    1. @ 골뱅이로 시작하는 애너테이션이 뭔지 모르겠다.

     소감

    • 플러터 구조가 완전 생소해서, 천천히 곱씹으면서 가야할것 같다. 마크업으로 치면 main.dart에서 index.html을 관장하는것 같은데 잘 뜯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