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
- 책 '플러터 앱 프로그래밍' p.50~56 학습
- 스트림 통신 (p.50~52)
- Dart 프로그래밍 만들기 (p.53~56)
✨ 이해한 것
- 비동기에서 여러개의 값을 저장하는 클래스로 사용하려면 Stream 클래스를 사용.
- 순서를 보장 받고 싶을때 사용하는 클래스. 데이터를 차례대로 주고 받는 코드를 작성할 때 사용.
- async* 는 앞으로 yield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전달하겠다는 의미.
- return값은 한번만 반환하는 반면 yield는 반환 후에도 계속 함수를 유지함.
- Stream 클래스를 이용할 경우 then()함수로 값을 받을 수도 있으나 then() 함수를 이용할 경우는 한번만 사용해야 함. 왜냐면 Stream 클래스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사용하면 데이터는 바로 사라지기 때문에.
- 실시간으로 서버를 살펴보다가 서버에서 데이터가 변경되면 화면을 새로고침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변경된 데이터가 반영되어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
- 따로 const나 let, var로 변수를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키워드로 변수를 지정할 수 있다.
✨ 이해 안되는 것
- 다트 프로그램 만들기의 프로그램 코드 작성부분 2번과 3번.
✨ 소감
- 다트 프로그램 만들기의 3가지 문제 중 첫번째 구구단 만들기 말고 두번째, 세번째는 도저히 시작도 못하겠다. 대략적인 개념만 배우고 있었는데 프로그램 작성을 하라니까 너무 막막했다. 얼추 그래도 답안지를 보니까 이렇게 되는구나 라고는 이해할 수 있겠는데 지금 Dart를 시작하는 main() 함수 앞에 void를 왜 쓰는지조차도 모르는 상태인데... 일단 고!! 일단 책을 돌파해보고 그때 모르는 지식을 찾아보는게 좋을것 같다.
'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 코딩 스터디 8회차 | main.dart 뜯어보기(2) (0) | 2022.09.10 |
---|---|
[Flutter] 코딩 스터디 7회차 | main.dart 뜯어보기(1) (2) | 2022.09.07 |
[Flutter] 코딩 스터디 5회차 | JSON 데이터 주고받기 (0) | 2022.09.03 |
[Flutter] 코딩 스터디 4회차 | Dart의 비동기처리 (0) | 2022.08.31 |
[Flutter] 코딩 스터디 3회차 | Dart의 9가지 중요한 특징 (0) | 2022.08.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