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청소년국 초등부 주제그림

     

    그림부에 들어오고나서 한번쯤은 우리 초등부를 위해 주제 그림을 그려보고 싶었다. 그리고 그 기회는 작년 말에 찾아왔었고 버킷리스트 목록 하나를 클리어 하게 되었다!!! ^_^ 생각의외로 반응이 좋아서 나름 뿌뜻함을 느끼고있는 중이다.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일단 내가 느끼는 예수님의 사랑을 상상해 보았다. 어둡고 컴컴한 모습은 아닐것 같았다. 에덴동산의 이미지처럼 밝고 따뜻한 곳에서 사랑을 속삭여주실 것 같았고 그 자리에서 편안하게 우리와 이야기 하시는 모습을 상상했다. 그리고 그 사랑을 어린이들에게 나누어 주시는 모습을 그리게 되었다.

      가온데 예수님과 노랑노랑한 여아의 손가락 하트는 하느님의 큰 계명인 하느님사랑과 이웃사랑을 표현함과 동시에 예수님께서 알려주시는 사랑 또한 아이들도 함께 나눌 수 있다는것을 뜻한다. 마지막으로 예수님 주변의 여러 아이들은 예수님의 사랑은 인종과 종족을 가리지 않고 사랑을 나눠줄 수 있음을 나타낸다.

     

     그림봉사를 하면서 초등부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그림을 그리는 것이 가장 큰 바램이기도 하지만 초등부 주일학교 아이들의 영적 성장에 큰 도움이 되어 밝고 따뜻한 마음을 지니며 자라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양분이 됐음 좋겠다.

     

    ※ 저작권은 서울대교구 청소년국 초등부에 귀속되어 있으므로 무단도용 및 유포. 복제는 금지!!!.

    댓글